샘 올트먼 최고경영자(CEO) 역시 ‘오일머니를 노리고 중동 투자자들과 접촉했고 세계 최대 파운드리(위탁생산) 업체인 대만 TSMC와도 만남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큰돈일 때는 달랐다.죄책감 없이 다른 이들의 돈을 내 것으로 취할 수 있다.
사람이 자기 이익만 챙기는 이기적 존재라면 독재자는 자기가 10만 원.이럴 때 사람은 관대해진다.60% 정도만 자기가 갖겠다고 제안한다.
다수의 사람으로부터 투자금을 모은 후 써버리는 유사수신행위는 잡아도 잡아도 또 생겨난다.① 다른 수십 명의 돈 가운데 각 50%를 자기가 챙길 수 있음② 다른 수십 명의 돈 가운데 각 33%를 자기가 챙길 수 있음③ 다른 수십 명의 돈 가운데 각 10%를 자기가 챙길 수 있음④ 다른 이들의 돈을 건드리지 않음이때 대강도 지위에 있는 사람은 어떤 선택을 할까.
그 정도면 충분히 다른 이를 배려한다고 할 수 있다.
독재자 게임은 실험에 참가한 2명 중 1명에게 독재자 지위를 부여한다.넷플릭스는 시청자들이 ‘피지컬: 100을 보면서 ‘오징어 게임을 떠올리기를 원한다며 아무도 죽지 않는 건 자명하지만.
19세기 이탈리아 모작이다.지난주 중반 영국 넷플릭스 TV프로그램 부문에서 영어 드라마와 쇼를 모두 제치고 시청 1위를 차지했다.
시청자들이 학교폭력 피해자의 복수극인 넷플릭스 히트 드라마 ‘더 글로리를 떠올리기도 했다.디스토피아 SF 스릴러 같은 스토리텔링으로 엮는 엄청난 장인의 기술을 발휘해서 ‘오징어 게임과 ‘글래디에이터의 교배를 이루어냈다고 평가했다.
Copyright © Powered by | 노무현 갤러리|"연준 타이트닝에도 주식으로 돈 흐른다" | site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