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ews > 달러화, 지표 호조에 상승…호주달러 급락

달러화, 지표 호조에 상승…호주달러 급락

2024-11-17 03:57:47

유형별로 500만∼2000만 원을 지원해 호응을 얻고 있다.

저출산 문제 집중 조명탄생응원 프로젝트… 아이 낳기 좋은 서울 만든다 구독 이호 기자 number2@donga.1억 원을 증여할 경우 10%인 1000만 원이 세금으로 부과된다.

달러화, 지표 호조에 상승…호주달러 급락

연 소득 5000만 원인 직원의 경우 출산장려금이 임금으로 잡히면 연 소득이 1억5000만 원을 넘기게 된다.출산장려금을 받는 직원과 더불어 이러한 정책을 펼치는 기업도 도와주자는 취지다.기부자에게도 기부 금액만큼 소득·법인세 세액 공제 혜택을 주는 방안도 덧붙였다.

달러화, 지표 호조에 상승…호주달러 급락

이번 출산장려금에 대해 전문가들은 큰 틀에서 환영의 뜻을 내비쳤으나 정부 입장에선 고심이 클 것이라고 예상했다.다만 과세당국이 이를 ‘근로소득으로 볼 경우 세금은 크게 늘어난다.

달러화, 지표 호조에 상승…호주달러 급락

부영그룹은 직원들의 세 부담을 줄이기 위해 상대적으로 세율이 낮은 ‘증여 방식을 택했다.

근로소득 간주땐 세금 3800만원증여 적용하면 1000만원 내야기재부 다른 방식도 고심 부영그룹이 2021년 이후 태어난 직원 자녀에게 1명당 현금 1억 원을 지급하는 출산장려책을 내놓으면서 정부도 민간 기업들의 동참을 유도하기 위한 세제 혜택을 고심하고 있다.부영그룹은 2021년 이후 태어난 70명의 직원 자녀 1인당 1억 원씩을 지원해 총 70억 원을 지급했다.

기부자에게도 기부 금액만큼 소득·법인세 세액 공제 혜택을 주는 방안도 덧붙였다.안동현 서울대 경제학부 교수는 출산장려금 정책 자체의 의도는 좋으나 세법상 명확하게 선을 긋지 않으면 악용될 소지가 있다며 예를 들어 기업의 상여를 증여 형식으로 돌릴 수도 있기 때문에 한 가지 경우만 보고 판단해선 안 된다고 지적했다.

출산장려금을 받는 직원과 더불어 이러한 정책을 펼치는 기업도 도와주자는 취지다심새롬 중앙홀딩스 커뮤니케이션팀 기자.






Copyright © Powered by     |    노무현 갤러리|달러화, 지표 호조에 상승…호주달러 급락    |    sitemap

삼성전자(005930) 15.3Q 컨퍼런스콜전술핵 보유론이 유용한 대북 엄포 전략?서천 화재현장 찾은 윤석열 대통령서천 화재현장 찾은 윤석열 대통령혼다, 영국 공장 가동 정지…운송 지연에 부품 부족김주현 금융위원장 "서민금융, 제 때 공급되도록 모든 역량 활용"[알립니다] '2024 대한민국 올해의 중소기업' 공모[알립니다] '2023 서울경제 광고대상' 공모합니다나경원에게 하지 말았어야 할 일우리 중에 스파이가 있어나경원에게 하지 말았어야 할 일“마스크 완전 해제는 5월께…이제 좀 해이해져도 된다”‘나경원 사태’는 여권의 치부 드러낸 집단 참사앞으로 10년이 지구촌 '티핑 포인트'…한국의 돌파구는 동맹美 하원, 1주일짜리 단기 예산안 가결오피스·상가·토지[표] 주요 농산물 선물 종가 (12월 9일)'해결사' 엘리자벳 33점…인삼공사, GS칼텍스 꺾고 3연승#연초랠리 사라진 증시거시경제금융안정보고위기를 기회로 바꾼 OK금융그룹 주장 차지환Sh수협은행, 무디스 신용등급 'A1'으로 상향무시무시한 득점 페이스 홀란…21호골, 해 바뀌기 전 최다골같은 편만 봐선 미래문제 해결 못 해금융硏 "韓 경제 내년 2.1% 성장"참꼬막 수출과 어민들의 눈물샌디에이고 잔류? 전격 트레이드? 김하성 새해 거취는정부, 내년 외환시장 대외 개방 앞두고 추진체계 등 정비"美 주식, 패닉 매도하면 손해…급락은 매수 기회"스타벅스 주가, 내년 실적 반등 전망에 시간 외 거래서 상승